인도 Teams 2019
의류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기 편한 슬리퍼를 준비해야합니다. 운동화를 가져오는 것도 좋지만, 여러분은 현지에서 집에 들어갈 때 신발을 쉴 새 없이 벗고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2~3벌의 청바지/캐주얼바지(슬랙스 등등).자매는 7~8부 바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2벌의 단정한 치마(사역할 때 마을 안에서는 긴 바지나 발목길이의 치마가 좋습니다.)
4~5벌의 티셔츠 또는 캐주얼 셔츠
2~3벌의 카라티(형제들)
2~3벌의 블라우스(자매들)
민소매는 허용되지 않음
타이트하게 떨어지는 바지, 치마, 스커트 허용되지 않음
타이트한 티셔츠나 가슴부분이 깊게 파인 셔츠, 허리가 보이는 짧은 셔츠 허용되지 않음
형제들은 반바지가 허용되지만 모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반드시 썬글라스와 모자를 준비하십시오. 인도는 매우 덥습니다.
오리엔테이션/디브리핑 때 까지 필요한 물품
ㅇ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침낭이 있으면 좋습니다. 베개도 작을걸 가져와야 합니다.(매트리스에 공기를 주입하는 기계가 없습니다.)베개는 바람 넣어서 빵빵해지는 여행용필로우를 추천합니다.(꽤 괜춘)
ㅇ 숙소에는 타월이 있지만 하나쯤 타월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ㅇ 개인 물병(1리터정도 되는 물병)
ㅇ 후레시(핸드폰 불빛을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긴 합니다.)
ㅇ 우비 또는 우산(우기이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ㅇ 손거울
ㅇ 모기 퇴치제(이곳에서도 살 수 있지만 가져오면 좋습니다)
ㅇ 화장지2롤 정도(현지에서 화장지를 살 수 있지만 질은 떨어집니다. 그리고 일회용 작은 화장지를 가져오십시오, 이곳의 현지 화장실에는 대부분 화장지가 없습니다.)
사역시간이 아닐 때 집 주변에서의 여러분의 상태를 정의해드립니다.
짧은 옷이나 짧은 치마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현지에서 알게 된 이웃들에게 구원 간증문을 나누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것은 가능한 한 자연스럽고 평범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매들은 밤에 매우 단정한 민소매옷을 집 안에서 입는 것은 가능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방문하거나 만나게 될 때에는 불가능합니다.(거의 혼자 있을때 입으라는 소리)
대부분의 인도사람들은 여자가 발목 위가 드러나는 옷을 입는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도시 밖에 있을 때
짧은 옷은 부적절합니다. 다른 외국인들은 짧은 옷을 입게 될 것이고 심지어 백화점 같은 현대적인 장소에 인도 여자들이 짧은 옷을 입고 다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아직까지 인도에서는 그러한 의류를 부정적으로 봅니다. 그러나 사역이 아닌 특정한 지역(예를 들면, 타지마할 등)의 여행을 할 때는 괜찮습니다.
수영
그곳에는 수영하거나 워터파크에 갈 기회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형제들은 평범한 비치 수영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자매들은 비키니가 아닌 평범한 수영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챙겨온 짐에 대해
ㅇ 가져온 짐은 느헤미야 팀의 스탭진에 의해 점검을 받게됩니다. 짐은 가능하다면 캐리어가 아닌 백팩으로 가져오는 것이 이동할 때에 더욱 편리할 수 있습니다.(지역마다 캐리어를 끌고 와도 상관 없을 수 있기에)
ㅇ 오리엔테이션을 시작할 즈음, 당신은 원래 짐 가방에서 여름을 위한 작은 가방을 다시 싸야합니다.(막상 지내다보면 불필요한 짐이 많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하게 되는 과정입니다.)필요한 물품들을 작은 가방에 옮겨 담거나, 큰 비닐봉지에 불필요한 짐을 담아놓고 여름사역을 마친 후에 다시 돌려받게 됩니다.
전자제품
여러분은 전자제품의 사용을 위해서 자국에서 컨버터(돼지코)를 가져오게 될텐데, 그것을 인도에서 사용하면 전자제품이 고장이 나거나 불에 타버릴 수 있습니다. 컨버터를 사용해도 말이죠. 그래서 여기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콘센트를 꽂아 사용해야하는 전자제품은 아무것도, 그 아무것도(드라이기, 고데기 등등)가져오지 말고 필요하면 현지 선생님들에게 빌려 사용하십시오.
화폐
여러분은 미국달러로 환전해 오면 됩니다. 인도에서 환전하시면 됩니다. 현지에서 환전하는 것이 더 이익입니다.
현지 담당자에게 본인의 돈이 어느 정도 있는지를 점검받으십시오. 인당200~300불정도 가져오는 것이 좋고, 여러 곳에 나눠서 넣으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상점은 지폐가 너무 낡거나, 찢겨있거나, 뭔가 적혀있으면 받지 않습니다.
침구류
현지에 도착하기 전에 매트리스, 베개, 타월 등은 여러분이 도착하면 준비되어질 것입니다.
그 비용은 현지 측에서 변제해 달라는 요청을 받게 될 것인데, 이 비용은 여러분이 지불한 하우징예산에서 지출될 것입니다. 여러분은 오리엔테이션~디브리핑 때까지 침구류를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위생용품
여러분의 필요한 모든 것이 여기 있습니다.(샴푸, 비누, 치약 등..)그러나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분이 충분히 여러분이사용할 것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자매들의 경우, 탐폰과 같은 여성용품을 사용한다면 가져오세요. 이곳에서는 구하기 힘들 것입니다.
음식
걱정마세요. 여러분은 이곳에서 절대 굶을 일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음식을 가방에 가득 담아오려는 시도는 하지마세요. 간단하게 여러분이 좋아하는 스낵을 가져오는 것은 좋습니다. 엠앤엠이나 다른 과자들은 이곳에도 있긴합니다. 여러분은 피자헛이나 맥도날드, KFC에서 식사를 할 기회를 꽤나 얻게 될 것입니다.
성경책과 책들
딘셔먼의 영적전쟁(사역 전 훈련용으로 이 내용을 다룸) : 책 내용이 한글로 요약 되 있는 내용을 BSU교재에 첨부해 두었습니다. 그것을 활용하시고, 책을 구매하고 싶다면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성경책이나 이러한 서적을 이 여름 동안 부담 갖지 말고 편안하게 들고 오십시오. 이런 류의 서적들을 숨기려는 시도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경책 들고오는거 읽는거 가지고 다니는거 인도에서 완전괜찮으니까요.
사진
이건 필수적인건 아닙니다.. 그러나 이곳 아이들이 사진을 참 좋아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 할머니, 교회, 집, 대학교 사진들을 그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항상 나이스한 일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영적인 대화를 이끌어 가는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그곳학생들은 점점 여러분을 알기를 원할 것이고, 여러분을 알아 가는 데에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또한 현장에서 출력해 줄 수 있는 작은 프린터가 있다면 활용가치가 높습니다. 그러나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학생들을 위한 선물
학생들은 항상 선물을 사랑합니다. 학생들을 위한 선물은 비싸서는 안 됩니다. 선물을 가져오게 된다면 자국에서 한 가지 정도 가져오면 좋습니다. 선물을 주는 것은 항상 나이스한 일입니다. 받은 그들이 여러분께 또한 선물을 가져다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의 대학교, 국가이미지가 들어간 엽서나 볼펜, 연필, 공책 등이 좋고, 그들이 재밌어할만한 물품도 좋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에 50센트(5~6백원)이상을 지출하지는 마십시오. 만일 한 두가지정도 값이 나가는 것을 선물하기를 원한다면(여러분 학교 옷이나 모자 등등)정말 친하게 지냈던 친구에게만 특별히 더 주도록 하십시오. 그들에게 뭔가를 해주어야 한다는 부담감은 절대 금물입니다. 편한 마음으로 원한다면 간단한 것들로 준비해 오도록 하고, 만약 여유가 되고 여러분이 하고 싶어서 준비하는 거라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게임
영어로 이루어진 간단한 보드게임이나 카드게임을 가져가는 것은 훌륭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들이 함께 놀며 간단한 영어를 배우게 될테니까요.
의약품
여러분에게 필요한 구급약을 챙겨오세요. 한국팀 전체적으로 타이레놀,알레르기약, 반창고와 같은 한국 사람이 사용가능한 필수 상비약들을 챙겨가세요. 이러한 구급약품은 인도에도 있고 싸지만 신뢰하기는 어렵습니다.
천식에 대한 경고 : 천식이 있는 사람은 흡입기와 천식과 관련된 본인의 의약품을 반드시 챙겨 와야 합니다.
천식을 앓는 몇몇 봉사자들이 인도의 공기에 의해 영향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과하게 챙겨 오지마세요! 여러분은 놀랄 정도로 가져온 짐의 대부분을 사용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여기 있는 동안에는 “짐” 으로부터 쉼을 얻게될 것이고 이를 통해 이곳에서의 심플한 여정은 당신에게 상당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입니다. 너무 많은 짐을 가져오게 된다면, 당신은 부유하며 낭비를 좋아하는 외국인으로 비춰질 것입니다.
또한 부숴지거나, 잃어버리거나, 누군가가 훔쳐 갈만한 어떠한 물건도 가져오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댓글0개